미국 주식 투자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국내 뉴스사이트에서도 해외 뉴스를 통해서도 투자할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 더 정확하고 빠른 정보는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가 평소 자주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 사용팁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1. 야후파이낸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야후파이낸스입니다.

야후 파이낸스 장점은 아무래도 깔끔하고 보기 편한 화면구성인 것 같습니다. 헤드라인 뉴스부터 종목 관련 뉴스, 아울러 시황 및 그래프 등등.. 정보가 깔끔하고 한 눈에 보기 편한 면이 자주 사용하게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한글 사이트가 없다는건데요. (일본 사이트는 있는데…) 맥을 이용하신다면 사파리, 윈도우 사용자라면 크롬에서 번역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세요. 해석이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의미는 이해가 됩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뉴스가 빠르게 올라오고 정보의 신뢰성이 높다고 생각해 첫번째로 소개해드립니다.
2. 핀비즈

다음은 맵으로 유명한 핀비즈입니다. 야후 파이낸스와 달리 기술적 분석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올라오는 핀비즈 맵을 통해 여러 매체에서 그날의 시황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경에서 코스피 맵을 만들고 있습니다. 핀비즈에서 맵을 통해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 뿐만 아니라 차트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보유 종목의 기술적 분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인베스팅 닷컴

마지막으로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마치 종합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는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 시황 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식 종목에 대한 토론 내용까지 표시하는 다양한 종합 정보 사이트입니다. 저는 평소 스마트폰 위젯으로 제가 알고 싶은 경제 지표, 종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는데요. 매일 시황 체크하기에는 최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앞서 봤던 사이트와 달리 한글 사이트가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광고가 많아서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인앱 광고 제거하는 기능이 있지만 광고를 막으면 다른 앱을 이용할때 불편해져서 저는 그냥 무료버전으로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미국에 투자하고 싶지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국내 상장 ETF등으로 거래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위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신다면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데 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