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7일 한수원의 체코 원전 수주 확정! 관련 원전 수혜주 총정리

한수원이 체코 원전 수주를 확정하였습니다. 16년만에 원전 수출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는데 사업비는 26조원으로 추산되며 이와 관련해서 원자력 관련주가 들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수원, 체코 원전 수주 확정…16년만에 원전 수출(종합)

그러면 짧고 굵게 원전 수혜주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아무쪼록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전기술

원자력 발전소 설계 전문 기업으로 체코 원전의 설계 및 기술 지원을 담당합니다. 주가의 흐름은 올해 2월 고점을 찍고 내려와서 최근 저점을 찍고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전KPS

발전설비 유지보수 전문 기업으로, 체코 원전의 운영 및 유지보수에 참여할 가능성이 큽니다. 주가의 흐름은 한전기술과 비슷하게 최근 저점을 지나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원자로 및 주요 기자재 제작을 담당하며, 유럽 및 중동 지역 원전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원전주의 대장주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주가는 다른 원전주와 같이 하락했다 최근 고점 부근까지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원전 건설을 담당하는 건설사로, 체코 원전 프로젝트의 시공을 맡을 예정입니다. 주가의 흐름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기술

원전 제어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체코 원전의 제어시스템 구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주가 흐름은 다른 원전주와 비슷한 패턴입니다.

서전기전

원전 전력기기 및 제어장치 제작 업체로, 체코 원전 프로젝트에 부품 공급이 예상됩니다. 역시 주가 흐름은 비슷합니다.

비에이치아이

원전 보일러 및 열교환기 제작 전문 기업으로, 체코 원전 기자재 공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원전주 가운데 최근 가장 상승폭이 큰 종목입니다.

마무리

과거 주가 흐름을 보면 한전기술과 한전KPS가 큰 상승을 보여주었고 최근에는 두산에너빌리티와 비에이치아이가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체코 원전을 넘어 유럽의 다른 나라들의 원자력 발전 수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 원자력 관련주의 흐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